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라운체온계6030 AS 서비스센터 방문 유상교환후기

출산을 준비하면서 집사람이 검색에 검색을 통해 칭찬이 자자한 브라운체온계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 부터 측정을 하려면 POS라는 글짜가 화면에 뜨면서 측정이 안되더군요 ㅜㅜ

 

아이는 열이 나서 끙끙거리는데 체온계는 말썽이고 진짜 그순간에는 매우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맨 앞부분의 센서를 닦아주면 정상작동하는다는 글을 보고 시도해보니

 

"어 또 되네!"

 

그래서 또 한동안 참고 사용했는데 이젠 닦기신공도 먹히지 않고 아예 작동을 안하더군요

 

그냥 새거다시 구입하자는 생각으로 검색해보니 여전히 브라운체온계가 국민체온계인냥 가장 평이 좋았고

 

그런 분위기에 휩쓸려서 왠지 다른 브랜드는 체온측정이 부정확한거 아닐까하는 우매한 불신이 생겨버리더군요

 

다시 브라운체온계를 구입하자니 가격도 만만치 않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

 

브라운체온계AS센터에 전화나 한번 해보자는 이끌림에 연락을 한번 했는데

 

어라 교환이 가능하답니다^0^

 

구입하고 1년이내의 제품은 무상교환

 

1년이 넘은 제품은 유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대요

 

일단 정품이라면 사진 처럼 측면에 한글로 여러가지 정보가 적혀 있는데 그것 자체가 보증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함께 표기된 시리얼넘버를 조회하니 상품의 제조시기가 뜨고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기 측면에 쓰여진 한글 정보가 보증서의 역할을 합니다 이게 없다면 정품이 아니라 AS는 어렵습니다

 

AS는 방문과 택배배송 2가지를 선택 가능합니다

 

하지만 택배AS는 2주이상 걸린다는 얘기를 듣고 고민되더라고요

 

갑자기 애들이 열이 날수도 있는데 그 사이 사용할 예비 체온계를 또 하나 사야 하는 부담이 있어서 저는 방문AS를 받기로 했습니다

 

전화로 문의 드리니 자세하게 문자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브라운체온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6237

 

점심시간은 피해주세요~~~
센터 가는 방법을 잘 숙지하고 방문하면 좋습니다

 

AS센터 입구 입니다

센터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다들 제품 고장 확인후 상품을 교환해 가는 거라 시간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저에게는 20분정도 기다리라고 얘기 해주셨는데 실제는 좀더 일찍 AS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직원분이 건네준 접수증을 쓰면 고장을 확인해주십니다

 

만약 작동이 된다면 AS는 받을수 없다 해서

 

"이거 계속 안되다 거기가서 되는거 아니야?"

 

걱정했는데 다행이(?) 진짜 고장이더 군요 역시나 POS라는 글씨가 딱 떴습니다

 

저는 1년이 넘어서 유상교환 대상자가 됐고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6030기본 모델이긴 하지만 6520이나 6510모델로도 교환이 가능했습니다

 

40500원~49500원의 교환비는 발생합니다

 

6030모델 40500원

6520모델 49500원

6510모델 49500원

 

 

기다리는 동안 어떤 제품으로 구매할까 많이 고민했는데 그래도 기본모델이 측정에는 가장 충실한거 같아 또 다시 베스트셀러모델 6030으로 구입했다

 

 

각 모델별 차이좀얘기하자면

6030모델은 진짜 기본에 충실한 모델로써 기본 측정메모리는 1개까지 저장이 되고

6520은 고급형모델로 온도값에 따라 화면 색상이 바뀌고 에이지버튼이 있어 측정할때 마다 3단계의 나이설정을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이게 많이 귀찮다고 합니다

다기능이 꼭 편한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보완된 모델이 6510모델인데(넘버보면 6520이 최신모델인가 하는 오해를 할수 있습니다)필요없는 나이설정을 빼고 메모리 9개까지 저장된다는데 굳이 9개까지 저장이 필요한가 싶어서 결국 기본 모델을 다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뜨끈뜨끈한 새제품입니다

20분 정도 기다려서 드디어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았습니다

직원분께서 전산에 새로 등록하셔서 이제부터 다시 AS는 무상1년으로 바꼈습니다^^

1년안에 또 고장이 나게 되면 무상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래서 정품 정품 하나 봅니다

천원 몇만원 아끼려고 비정품 구매했음 이런 해택을 받을수는 없었겠죠

 

아 앞서 설명 안드렸는데 브라운체온계 AS센터는 수리라는 개념이 없고 무조건 교환을 원칙으로 하고 있답니다